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Remeber, we are not in hamburger business.”

초점을 기업이 무엇을(what) 파느냐에만 둘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왜(why) 사느냐의 관점에서 보라는 것이지요.

IBM은 서비스를 뜻합니다.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해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유지하도록 돕는 과정을 말합니다.

‘기업과 제품’의 관점에서는 시스템이 중시되고 ‘시장과 고객’의 관점에서는 체험이 중시됩니다.

“한 시간의 스피치에는 별 준비가 필요없다. 20분의 스피치에는 두 시간 정도의 준비가 필요하다. 그러나 5분간의 스피치를 위해서는 하룻밤을 준비해야 한다.”

창의성을 원하다면 정석부터 익혀라.

“잘못된 전략이라도 제대로 밀고 나가면 성공할 수 있다. 반면 뛰어난 전략이라도, 꾸준히 밀지 못하면 반드시 실패한다.”

커뮤니케이션 4 단계 : 설명(be) -> 특성(have) -> 효익(do) -> 이미지(mean)

후쿠다 보고서 : 개념이 다른 여러 안을 섞어서 만들라고 지시하지 말자.

인식은 기억되는 것(being remembered)을 말하고 갈망은 찾게 되는 것(being sought out)을 말한다.

소비자들의 VALS(Value and life sytle)을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하루 24시간을 어디에 쓰는지 (activities), 무엇에 관심을 갖는지(interest), 세상의 이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opinion)을 알아야 합니다.

심리학에서는 personality는 내적성격이라고 하며, 이를 다듬어서 남에게 보여지는 성격인 persona를 외적성격이라고 합니다.

Leave a Comment